최선의 노력 최고의 기술력

공지사항

15번 게시글
자체 개발 '그린몰드' 美 특허 보유
작성일 : 2019-07-11     조회 : 115

남도금형㈜은 자체 개발한 그린몰드(가열금형기술) 시스템으로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어깨를 겨루고 있다.

국내와 미국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그린몰드 시스템을 통해 미국 테슬라, 크라이슬러 등에 내장 부품 생산 파트너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보통 제조업계에서 부품을 만들 때 금형을 가져다 부품을 형태대로 생산하고, 이후 도장, 도금 등 후가공을 거친다. 하지만 그린몰드 시스템은 금형의 온도를 매 사이클 마다 가열과 냉각을 효율적으로 제어 할 수 있다. 즉 ‘사출 한 번’으로 마치 스프레이 처리를 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나 20% 정도의 원가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사출 성형 제품의 결함에 의한 불량 발생을 없앨 수 있기 때문에 불량률 을 크게 줄일수 있는 이점도 있다. 후가공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환경오염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아울러 후가공시 필요한 에너지도 감축할 수 있어 기존 제품보다 생산단가를 낮출 수 있는 친환경 기술로 금형 트렌드를 주도할수 있다.

남도금형㈜은 2012년 광주에 있는 오텍 캐리어에 그린몰드 시스템이 적용된 금형과 시스템 컨트롤러 1기의 공급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영업활동을 펼쳐왔다. 이어 2013년 미국 포드 자동차에 적용되는 부품에 그린몰드 시스템이 적용된 금형과 시스템 컨트롤러를 제작 진행했으며, 2015년 미국 테슬라사의 내장 부품에 그린몰드 시스템이 적용된 금형 및 시스템 컨트롤러를 제작ㆍ공급했다.

오기종 회장은 “금형에 대한 가열을 실시하게 되면 사출 결함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지만 이에 대한 가열 및 냉각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고 이를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이에 대한 국내 및 미국 특허를 등록 받음으로써 우리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15번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최고의 기술, 최고의 신뢰, 최선을 다한다
다음글 남도금형 ㈜ 평동산단에 신공장 증설
Top이동